여드름 흉터 연고 추천 및 치료법, 치료 비용, 없애는 법

여드름 흉터 연고 추천 및 치료법, 치료 비용, 여드름 없애는 법 총정리 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얼굴을 비롯한 신체부위에 빨갛게 부어오르면서 가운데에 노란 고름이 고여있는 듯한 모양을 한 여드름이 생긴 경험 있을 것입니다.

여드름이 생기는 이유는 워낙 다양하기에 왜 생겼는지 알기 힘듭니다.

다만 여드름이 생긴 후 방치하면 염증이 심해지는 경우가 있기에 기본적으로 홈케어를 통해 관리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홈케어 만으로는 한계가 있어요. 여드름 및 흉터가 생긴 경우 없애는 방법과 치료 방법 및 비용, 연고 추천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드름이란?

여드름

여드름은 털 피지선 샘 단위의 염증 질환으로 다양한 형태로 피부 변화가 나타납니다.

여드름이 생긴 후유증으로 흉터가 생기며 주로 얼굴, 목 등에 많이 발생합니다.

보통 여드름은 사춘기에 주로 발생하는데 사춘기 청소년의 85%가 발생하며, 남자는 15~19세에 발생빈도가 높고 여자는 14~16세에 발생 빈도가 높다고 합니다.

여드름 발생 원인은 명확하게 밝혀진 것은 없으나 다양한 원인이 종합적으로 작용하여 생기는 것으로 파악됩니다.


여드름 원인

여드름은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여드름이 생기는 주요 원인은 호르몬 변화, 피지 과다, 피부 세포의 과도한 증식, 세균, 식습관, 스트레스 등입니다.

각 사람의 피부 타입과 생활 습관에 따라 여드름의 원인은 다르므로, 원인을 파악하고 그에 맞는 관리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1. 호르몬 변화 : 특히 청소년기에 호르몬 수준의 변화는 피지샘의 활동을 촉진하고 여드름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여성의 월경 주기, 임신, 피임약 사용 등은 여드름을 악화시키는 요인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2. 피지 과다 : 피지는 피부의 자연적인 윤기를 제공하며 피부를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그러나 피지가 과도하게 생성되면 피부 모공이 막혀 여드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3. 피부 세포의 과도한 증식 : 피부의 불필요한 세포가 과도하게 생성되어 피부의 모공을 막으면 여드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4. 세균 : 피부에 존재하는 여드름균(Propionibacterium acnes)이 피지를 과도하게 소비하면, 이로 인해 피부 염증이 발생하여 여드름이 생깁니다.

5. 식습관 : 일부 연구에서는 고당류 음식, 우유 및 초콜릿 등이 여드름을 악화시킬 수 있다고 제안되었습니다. 하지만 이에 대한 명확한 과학적 증거는 아직 확립되지 않았습니다.

6. 스트레스 : 스트레스는 여드름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가 증가하면 체내의 호르몬 수준이 변화하여 피지 생성을 촉진하게 됩니다.


여드름 흉터 연고 추천

여드름 흉터가 생기기 전에 연고를 발라주어 여드름의 악화를 막고 치료를 하는 것이 가장 보편적인 여드름 치료 방법입니다.

여드름 흉터 연고 중 판매가 많이 된 제품 몇가지에 대해 추천 해드리겟습니다.

낫츠 센텔라스카 연고 15g

낫츠 센텔라스카 연고 15g

낫츠 센텔라스카 연고는 스테로이드 성분이 함유되어 있지 않은 제품입니다.

피부는 호르몬에 민감하게 반응하는데 스테로이드 성분이 없어 민감한 피부를 가진 분도 안심하고 사용하기 좋은 제품입니다.

의약외품이기에 여드름 상처 및 피부궤양이 생긴 부분에 치료를 위해 바르기에도 좋습니다.

스킨알엑스랩 마데세라 크림

스킨알엑스랩 마데세라 크림

스킨알엑스랩 마데세라 크림은 피부에 충분한 보습을 주어 건조한 피부의 수분 손실을 개선해주고 피부 장벽을 강화해줍니다.

수분을 공급해주어 유수분 균형을 조절해주고 보다 건강하고 촉촉한 피부가 되도록 도와줍니다.

피부에 문제가 있는 분의 가장 큰 고민인 유분기와 피지, 블랙헤드 개선에 도움을 주는 제품으로, 마데카소사이드 성분이 함유되어 피부를 진정시켜줍니다.

세라마이드 성분이 들어있어 외부 환경에 의해 노출된 피부를 보호해주고 피부 탄력에도 도움을 줍니다.

나수다 시타 리페어 크림

나수다 시타 리페어 크림

나수다 피부관리 후 시타 리페어 크림은 EWG 그린등급을 받은 피부에 안전한 제품입니다.

피부 진정에 뛰어난 성분인 병풀추출물이 함유되어 있어 외부의 자극에 의해 반응한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제이크 리페어 솔루션 크림

제이크 리페어 솔루션 크림

제이크 리페어 솔루션 크림은 예민한 피부 혹은 자극에 민감한 피부에 수분 진정 효과를 줍니다. 또한 피부 장벽을 강화시켜 주는 효과가 있어요.

제이크 리페어 솔루션 제품에는 병풀의 잎과 줄기에 있는 성분인 마데ㅔ카식산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 진정에 도움을 줍니다.

포레덤 더마 릴리프 펩타이드 크림

포레덤 더마 릴리프 펩타이드 크림

포레덤 더마 릴리프 펨타이드 크림은 피부과에서 주로 판매하는 제품입니다.

피부 진성, 보습, 피부 장벽 강화에 효과가 있는 제품인데요.

파데카소사이드 성분과 은행잎 추출물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의 컨디션은 편안하게 해주고 판테놀 및 부처스브룸뿌리추출물이 함유되어 있어 민감한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제품입니다.

스킨알엑스랩 마데세라 더마식스 겔

스킨알엑스랩 마데세라 더마식스 겔

스킨알엑스랩 마데세라 더마식스 겔은 피부 진정 만족도가 무려 95.4%나 될정도로 엄청난 인기를 자랑하는 제품입니다.

피부 저자극 제품으로 여드름 흉터 연고 중 실리콘 겔 타입 제품이에요.

실리콘 겔 타입은 트러블 부위에 사용하면 외부 공기로 부터 차단해주어 산화를 방지해줄뿐만아니라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여드름 치료 방법

여드름은 한번 생기고나면 쉽게 사라지지 않습니다.

패치나 스테로이드 연고를 바르더라도 재발 가능성이 높은데요. 그렇기에 여드름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근본 원인을 찾아 치료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병원에 방문하여 개개인의 여드름 상태에 맞추어서 피지 분비 자체를 억제하도록 레이저 치료를 실시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드름을 치료하는데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컨디션 관리입니다. 여드름이 염증으로 변하는데 결정적인 것이 바로 면역력이기 때문입니다.

면역력이 저하되면 여드름이 염증으로 발전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렇기에 과도한 스트레스를 없애주고 충분하게 수면을 취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식습관 개선을 통해 기름진 음식을 피해주는 것이 여드름 치료 방법 중 하나입니다.


여드름 흉터 레이저 치료

여드름 레이저

여드름 흉터 연고 를 사용하는 방법 외에 요즘은 레이저 치료를 선호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여드름 흉터 레이저 치료는 흉터 부위의 모양과 크기, 깊이 등에 따라 치료를 진행 하게 되는데요. 피부안의진피층에 레이저를 조사하여 콜라겐이 생성되도록 유도하여 완화를 돕습니다.

여드름으로 인하여 붉은 자국이 생긴 경우 콜라겐 활성화를 통해서 피부의 탄력이 증가하도록 해주는 레이저시술을 실시하거나 혈관을 줄여주는 혈관 레이저 시술을 실시해줍니다.

여드름으로 인한 파인 자국이 생긴 경우에는 탄산 가스 레이저 방식인 프락셔널 레이저를 통해 치료해줍니다.

고주파 레이저는 노화된 콜라겐을 파괴하여 피부 흉터를 개선하고, 새로운 콜라겐을 생성시켜 주름 개선과 색소성 질환에도 도움을 주도록 합니다.


여드름 치료 비용 및 기간

여드름 치료 비용은 흉터의 형태에 따라 없애는 방법이 달라집니다.

각 형태별로 치료 방법과 비용에 차이가 있는데요. 흉터의 형태에 따라 없애는 방법이 달라질 수 있는데 보통 패인 흉터나 붉은 흉터, 튀어나온 흉터는 피부과 또는 성형외과에서 레이저와 주사 시술로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각 여드름 치료 비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깊은 흉터에 효과적인 프락셀 리페어라는 장비를 사용하는 흉터 클리닉에서 흉터 제거 비용은 1회에 250만원 정도의 가격대를 하고 있습니다.

중견 규모 이상의 화상흉터 전문 병원에서 흉터 레이저 시술 비용은 1회에 14만원 정도입니다.

흉터제거 전문 피부과에서 흉터 레이저 시술을 할 시 주사 1회에 45만원 정도 비용이 나옵니다.

위의 여드름 흉터 치료 비용은 흉터 제거 비용에 대한 대략적인 가격으로 근처 피부과에 전화하여 문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여드름 없애는 방법

여드름을 없애는 방법에는 여러 방법이 있습니다.

피부과에서 레이저 시술을 받는 방법도 있고 여드름 흉터 연고 를 바르는 방법 이외에도 아래와 같은 방법이 있습니다.

홈케어

여드름 세안

각질 제거 패드를 사용하여 각질을 제거하여줌으로써 피부에 있는 이물질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다소 민감한 피부의 경우에는 사용을 지양하는 것이 좋아요.

또한 피부에 유분기가 많은 경우 여드름이 자주 발생하기 때문에 기름종이를 이용하여서 피부에 있는 유분기를 제거해줌으로서 피부를 진정시켜 주는 방법도 여드름 없애는 방법 중에 하나입니다.

자주 세안을 해주어 피부를 깨끗하게 해줌으로써 노폐물을 깨끗하게 없애 주는 것도 좋습니다. 세안을 하고 나면 피부가 건조해지니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 연고를 발라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약품 처방

홈케어 만으로도 여드름이 나아지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 경우 여드름 약품을 처방받아 사용해주어 여드름을 없애주기도 합니다. 다양한 제품이 있으니 위의 여드름 연고 제품 중 본인에게 맞는 제품을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피부과에서 시술 받기

여드름 피부과

여드름 연고를 발라보아도 홈케어를 해도 여드름이 없어지지 않는 경우에는 여드름 없애는 마지막 방법으로 피부과에 방문해서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여드름 형태 및 상태별로 다르지만 기술이 발전하였기에 레이저 치료를 통해 없애는 방법을 많이 선호하고 있습니다.

여드름 흉터가 심하면 꼭 전문 피부과에 방문하셔서 상담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